에이스유학센터-뉴질랜드유학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교육제도
  어학연수
  정규유학
  추천학교
  비자정보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로그인  회원가입

뉴질랜드 – 요트 관련유학
운영자  2012-01-03 12:54:38, 조회 : 5,490, 추천 : 593

뉴질랜드 – 요트 관련유학

뉴질랜드를 생각중이시라면 UNITEC 이란 전문대학을 소개 시켜 드리고 싶네요.
학사 3년과정이며 한국에서 요트학과를 다니시니 전공과 관련이 있기때문에 입학 신청을 해봐야 알겠지만 학사 과정 전에 1년 수료증 과정을 해야 하는데 영어점수 (IELTS) 를 가지고 그리고 대학교때의 성적증명서를 함께 해서 입학 신청을 해보신 후 3년을 해야 하는지 4년을 해야 하는지 결정이 되겠네요.

정확한 학교명과 학과는 Bachelor of Applied Technology (Specialize in Marine )입니다. 일년 학비는 뉴질랜드 달러 18000불 이며 한국 환율 850원 기준으로 한다면 약 1530만원 가량 하네요.

유니텍의 경우 학교 기숙사 또는 플랫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클랜드 시티에서 조금 떨어져 있어서요. 자가용으로 10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플랫을 하실 경우 평균 일주일에 약 180불 정도 합니다.

공부를 하실 때 학생비자를 받으시게 되는데요. 일주일에 20시간 파트타임으로 일을 할 수 있는 컨디션이 있는 학생비자를 받으 실 수 있습니다. 물론 뉴질랜드의 여름방학(한국의 겨울)처럼 긴~ 방학의 경우 풀타임으로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최저임금은 시급으로 $12.75 입니다. 경우에 따라 현금을 받고 일을 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법적으로 일주일에 20시간 최저임금을 받고 일을 하실 경우 세금을 빼고 나면 약 220불 정도 합니다. 생활비에 보탬이 됩니다.

뉴질랜드의 경우 인종차별이 다른 나라에 비해 적습니다. 인구밀도가 작은것도 어느정도 이유겠지만 대체적으로 사람들이 온순하기 때문에 친근하게 다가가면 웃으며 인사를 해줍니다  
뉴질랜드에서 가장 유명한 보트 및 요트 제작, 디자인 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UNITEC 입니다.
컴퓨터 디자인, 정비, 설계, 수리등 여러 분야에서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는 이 과정은 America's Cup 이후 더욱 유명해진 뉴질랜드의 보트빌딩 그리고 디자인 기술로 보다 높은 질의 요트와 학생들의 스킬을 향상 시킵니다. 많은 졸업생들이 Emirates Team New Zealand를 포함한 America's Cup 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Boating Industry Training Organisation 에서 훈련 과정으로 인정 받게 되는 이 과정은 졸업하고 취업을 해서 National Certificate 를 취득할때 학업인정을 받을 수 있으며, 뉴질랜드 Marine Industry 같은 협회와 매우 친밀한 관계를 가지고 졸업생들에게 많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ertificate (자격증) 과정 과 Bachelor (학사)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Certificate in Applied Technology (Boatbuilding)
- 1년 풀타임 과정으로 AutoCAD, 보트구조, 구성, 보트제작 소개, 작은 크기의 craft 제작 그리고 안전에 관해 배우게 됩니다.
-  입학조건은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대학생의 경우 대학 성적증명서와 IELTS 5.5 점을 요구합니다. 인터뷰가 요구 될 수도 있습니다.
- 보트빌더 (초심자), 보트 정비, 수리 기술자 (초심자) 로서 취업의 기회가 있습니다.

2. Certificate in Applied Technology  (Marine Engineering Systems)
- 역시 1년 풀타임 과정으로 일반 선박 기사 와 조작, 선박냉각, 배기, 전기시설, 엔진, 연료 및 연료 시스템, 전화시스템, 튜닝, 선박 트레일러, 기아, 항해시스템, 기획 그리고 설치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 입학조건은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대학생의 경우 대학 성적증명서와 IELTS 5.5 점을 요구합니다. 인터뷰가 요구 될 수도 있습니다.
- 디젤 엔진 기술자 (초심자), 선박 안/밖의 기술자 (초심자), 파워보트 엔지니어 (초심자) 그리고 소형 엔진의 기술자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3. Bachelor of Applied Technology - Specialize in Marine
- 총 3년 과정으로 크고 작은 배의 디자인, 선박 건설, 제도, 인테리어, 기관, 시스템, 추진력과 저항력, 수리, 수송 그리고 작은 선박의 다자인 1,2 과정을 배웁니다.
- 입학조건은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또는 대학 성적증명서와 IELTS 6.0 점이 필요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인터뷰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 선박 디자인 또는 제도사, 측량사 그리고 프로젝트 매니져로서 취업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요트디자인만 전문으로 가르치는 곳이 거의 없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요트 강국인 뉴질랜드나 호주 영국 이탈리아 등의 요트 학교로 유학을 권하기도 한다. 뉴질랜드의 유니텍(UNITEC : http://www.unitec.ac.nz)은 한국에도 잘 알려진 학교. 1년제 요트빌딩을 가르치는 과정과 3년의 디자인을 가르치는 과정이 있다. 뉴질랜드 해양산업협회와 매우 친밀한 관계를 가지고 졸업생들에게 많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1년 학비는 뉴질랜드 달러 18000달러로 한국 환율 850원 기준으로 한다면 약 1530만 원 가량 든다.

이탈리아의 디자인 학교 IED(Istituto Europeo di Design : www.ied.it)에선 베이직 3년 과정과 1년의 마스터 과정 등의 요트디자인 과정이 있다. 이 학교는 요트뿐만 아니라 주얼리와 패션 등 전반적인 디자인영역에서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학비는 1년 코스로 2012년 개강기준 약 1만 유로선에 달한다. 영국의 코벤트리 대학(http://wwwm.coventry.ac.uk)에도 예술디자인 대학에 보트디자인 과정이 있다. 창의적인 보트디자인을 가르친다고 홍보를 하고 있다. 학비는 연간 9천 파운드쯤 한다.

국내에선 두원공과대학교 건축디자인과에 가면 요트디자인을 배울 수 있다. 건축 디자인과에서 요트디자인을? 생뚱맞게 들릴지 모르지만 건물이나 배나 사람이 살기 위한 공간이기에 실내디자인의 근본을 같이 한다는 사실을 알면 간단하다. 2학년 때 건축과 실내로 나뉘는데 실내인테리어에서 다시 인테리어설계와 크루즈인테리어 반으로 갈라져 여기서 요트디자인을 맛볼 수 있다.





  추천하기   목록보기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4  뉴질랜드 - 요리유학    운영자 2014/03/01 322 1295
3  뉴질랜드 대학리스트    운영자 2012/02/03 448 2739
 뉴질랜드 – 요트 관련유학    운영자 2012/01/03 593 5490
1  뉴질랜드 호텔학교 리스트    운영자 2011/10/12 446 4654

    목록보기 1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ze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