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에이스유학센터
 
  개요
  교육제도
  어학연수 
     영어연수학교 리스트
  정규유학  
     중고등학교 리스트
  비자정보
  생활안내

 

 

 


로그인  회원가입

온타리오주 대학 박람회(OUF)에 다녀왔습니다.
운영자  2014-10-06 11:15:52, 조회 : 1,750, 추천 : 313

안녕하세요?
저는 토론토에 있는 온타리오 인터내셔널 컬리지 (OIC)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이양규입니다.

한국에서는, 10월초에 휴일이 계속있어서 부담이 비교적 적은 일주일을 보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개천절 휴일은 잘 보내셨는지요? 이곳 토론토의 고등학교들은 10월이 되면 12학년 학생들의 대학진학 준비로 Student Counsellor들이 서서히 바빠지기  시작하는 때입니다. 매년, 대학진학 준비가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첫번째 대규모 행사로 온타리오주 대학 박람회 (OUF)가 있습니다.  저희 OIC의 학생들과 OUF를 다녀왔는데 그와 관련하여 간단한 글을 올렸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글날이 기다려지는 가벼운 한주 즐겁게 지내시기 바랍니다.

온타리오주 대학 박람회 - OUF





이곳 토론토에서는 9월에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12학년(고3)이 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타리오주 내의 대학들을 소개하기 위한 대학박람회가 열렸습니다. 한국에서는 고3학생들이 수능 시험의 결과가 나온이후 대학지원을 시작하지만 이곳 캐나다와 미국에서는 12학년 학생들이 1학기를 채 끝내기도 전인 10월 부터 대학 지원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대학 지원절차는 그 다음해 1월초면 마감이 됩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이 기간동안 자신들이 가고싶은 학교와 전공들을 정해야 하는데 OUF와 같은 학교의 박람회와 개별 학교들이 진행하는 학교 소개 세미나등을 통해서 정보를 얻게 됩니다.

저희 학교에서도 지난 9월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된 온타리오주 대학박람회에 학생들이 방문을 해서 유용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OUF는 가장 큰 대학박람회이기 때문에 온타리오주에 있는 모든 4년제 대학들이 참가하고, 각 대학마다 전공과 관련된 교수진들까지 참여를 하기 때문에 자신이 관심을 갖고있는 전공에 대해서 문의할 경우 구체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희 학교의 한국인 학생들도 자신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전공에 대해 자세한 내용들을 듣고 어느 학교에 지원을 할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유학박람회에 이어서 10월부터 내년5월까지는 대학들이 고등학교들을 방문하면서 직접 학교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우리 학교에도 여러개의 대학교에서 와서 설명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캐나다의 전체 대학중 30%가 온타리오주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는 한국에도 많이 알려져있는 토론토 대학, 워털루 대학, 맥매스터, 퀸스대학등을 비롯 많은 명문대학들이 토론토 주변에 있습니다. 온타리오주에 있지는 않습니다만 미국사람들에게 캐나다의 대표 명문대학으로 알려져있는 맥길대학도 토론토에서 6시간 가량 떨어져있는 몬트리올에 있습니다.



이곳 온타리오의 고등학생들이 온타리오주 내의 대학을 지원할 때에는 학생들이 개별 학교에 일일이 지원할 필요없이 OUAC (Ontario Universities' Application Centre)라는 곳을 통해서 일괄적으로 지원하게 됩니다.  따라서 저희 OIC에서 공부하는 학생들로서는 아무래도 온타리오주의 대학들에 대해 지원이 좀더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캐나다의 대학지원 방법에 익숙지 않은 유학생들에게는 자신이 원하는 전공과 대학을 선택하는 것 뿐만 아니라 어떤 것들을 준비해서 제출해야 하는지, 또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 지 등을 몰라서 자칫 자신이 원하는 대학지원에 실패하는 경우들까지 있습니다. 저희 OIC의 학생담당 선생님들은 모든 학생들이 놓치는 것이 없도록 학생 한사람, 한사람을 일일이 챙겨서 자신이 원하는 대학을 지원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한국의 고등학교와는 달리 담임제도가 없고, 대학교와 같은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캐나다의 고등학교에서는 학교마다 많지않은 학생담당선생님이 학생 하나하나를 일일이 챙겨주기가 쉽지않습니다. 그래서 자칫 중요한 시점을 놓치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OIC에서는 학생의 수업, 생활, 진학지도등을 여러명의 담당 선생님들이 개별적으로 챙겨나가기 때문에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학교에 어려움없이 준비해서 진학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학생이 원하는 대학에 들어갈 때까지 최선을 다해서 도와주는 '국제학생을 위한 국제학교' 온타리오 인터내셔널 컬리지(OIC) 를 계속 지켜봐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추천하기   목록보기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Notice  온타리오주 대학 박람회(OUF)에 다녀왔습니다.    운영자 2014/10/06 313 1750
4  미국 서부 5개 도시, 캐나다 밴쿠버 방문기    운영자 2011/12/16 447 1538
3  밴쿠버 소식 - 2013년 9월    운영자 2013/09/02 341 1939
2  캐나다 학생비자 서류 유효기간 변경    운영자 2008/10/11 1060 5053
1  캐나다 추천 어학연수학교-UCL (Universal College of Language) (밴쿠버)    운영자 2008/01/01 1219 7219

    목록보기 1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zero